[소셜포커스] 폭염 취약 장애인 가정에 선풍기·에어컨 지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9회 작성일 25-07-09 11:15본문
홈플러스 후원으로 시원한 여름 선물
에어컨 설치로 안전한 밤 마련
동구아름다운복지관 폭염대동구아름다운복지관 폭염대비 선풍기, 여름이불 나눔 봉사 사진.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임보희 기자] = 무더위가 연일 이어지는 가운데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 시원한 바람이 찾아왔다. 동구아름다운복지관은 홈플러스대전가오점 후원과 바자회 수익금을 활용해 폭염에 취약한 저소득 장애인 10여 가정에 선풍기와 여름이불을 전달하고, 에어컨 설치를 지원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열악한 주거환경과 냉방기기 부족으로 무더위를 견뎌야 하는 이웃들에게 꼭 필요한 도움이 됐다.
에어컨을 지원받은 한 장애인은 “그동안 에어컨 없이 여름을 보내느라 힘들었는데 직접 설치해 주셔서 정말 고맙다”며 “예전에는 더워서 잠도 제대로 못 잤는데 이제는 시원하게 잘 수 있을 것 같아 행복하다”고 했다.
최재천 동구아름다운복지관장은 “폭염은 장애인 가정에 생명을 위협하는 재난이 될 수 있다”며 “이를 통해 조금이나마 더위로부터 안전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해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복지관은 앞으로도 폭염 취약계층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지역 내 돌봄 안전망 역할을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출처 : 소셜포커스(socialfocus)(https://www.socialfocus.co.kr)
관련링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